첫번째 개인작업
_로그인 창
로그인 창은 유저가 게임을 시작할때 보게되는 첫번째 창인 만큼 게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끔 작업했고 배경으로 쓰인것은 웹페이지 입니다.
네모서리에 동양적인 느낌의 장식을 넣고 전체적으로 보래색톤을 사용해서
배경이 가진 몽환적인 분위기를 같이 연출
1990년대 중 후반
넥슨 ‘바람의 나라’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원작 : 김진 작가의 만화
‘바람의 나라’
1990년대 중 후반
NC의 ‘리니지’ 등장.
MMORPG 시장에
엄청난 파급효과.
신인숙 작가
‘리니지’만화 원작
게임인터페이스, 시점 등 기본적인 요소에서부터
1. 입력 인터페이스
사용키
기능
스페이스바
방향키
(상, 하, 좌, 우)
노트를 타이밍에 맞게 누름
키보드
커뮤니케이션
게임 내에서는 스페이스바, 방향키 4개 이외의 다른 키는 사용하지 않는다. 러브비트의 간단한 입력 인터페이스는 게임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조작법을 익히
컴퓨터의 확산과 함께 컴퓨터 게임이 우리 생활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지만, 게임의 어떤 요소들이 게이머가 하는 게임을 재미있게 하는 지에 대한 연구는 이루어 지지 않았다. 이로 인해 게임 제작자들은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에 있어서 일정한 틀이나 기준 없이 제작자 자신의 직관에 따르는 경우
2. 원버튼 게임
미디어 폴에 넣을 게임 콘텐츠로 원버튼 게임을 선정한 이유는 아이폰 등과 같이 터치에서도 구현되어있으며, 간단하고 직관적인 조작법과 1~3분정도 걸리는 게임시간은 1인이 기다리는 시간을 이용해서 하기에도 좋고 여럿이서도 즐겁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중 동전 쌓기 게임
FPS 장르의 차별화로 시장에서 살아남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음
3. 경쟁 게임 분석
3. 경쟁 게임 분석
3. 경쟁 게임 분석
3. 경쟁 게임 분석
3. 경쟁 게임 분석
4. 게임특징
4. 게임특징
4. 게임특징
4. 게임특징
7. 게임 캐릭터
7. 게임 캐릭터
8. 인터페이스
8. 인터페이스
9. 수익 모델
9. 수익 모델
서론
후배의 권유로 포트리스를 처음 접했을 때는 그때까지 스타크래프트와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들에 익숙해져있던 나로서는 정말로 지루하고 재미없는 게임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한 게임 두게임 하다가 포트리스에 빠지고 스타크래프트를 최고의 게임으로만 알고 있던 나로서는 단순
1. 들어가며
지난해 국내 게임시장이 전년대비 15.8% 성장하면서 4조원 규모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다. 문화관광부와 한국 게임 산업 개발원이 발표한 ‘2004 영문게임백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게임시장은 3조9387억 원 규모로 추정됐다. 게임 포털의 급격한 성장과 `리니지2`의 성공, 대작게임의
5. 전체적 플레이 및 게임 플레이 방법
1) 전체적 플레이
-게임이 시작되면 스토리모드의 사람들간에 대화장면이 나온다
-영업시간이 되면 자신의 부스에서 요리주문을 대기한다.
-주문이 나오면 그에 맞는 파스타를 만든다
-만든 파스타의 점수가 높고 해당 조건에 맞으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
인터페이스”라는 새로운 연구 분야를 찾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번 기말 리포트에서는 사회 인터페이스(Social interface)에 대해 다뤄보기로 한다. 또, 이것이 우리나라의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IT 산업에 어떻게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면에서 이런 영향에 대해 대비를 해야 할 것인지